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케이 하이닉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크게 받고 있는 에스케이 하이닉스.
대표적인 개인 매수상위종목 sk하이닉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스케이 하이닉스 주가입니다.
작성일 현재 83,2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2주 최저가는 65,800원이었으며 52주 최고가는 106,000원이었습니다.
최저가와 최고가 수준의 가격이 모두 코로나 직후, 코로나 직전에 형성됐었습니다.
그만큼 일시적인 충격으로 인한 급락에는 큰 기회가 온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런 시기가 다시 찾아온다면 떨어질 때 팔지마시고, 떨어질 때 살 수 있도록 평소에 마음에 새겨두셔야 합니다.
책과 글에서 아무리 이런 사례를 학습하더라도 실전에서는 급락장에 매도버튼에 손길이 가기 마련입니다.
에스케이 하이닉스 같은 우량한 주식도 외부 충격으로 인해 기업 스토리와 무관한 가격 급등락을 겪었습니다.
시가총액은 60조로 우리나라 2위 기업입니다.
per(주가/수익비율)은 어느새 25배의 멀티플을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동종업종 평균per은 17배이며, 삼성전자 per은 18입니다.
동업계 평균에 비해 매우 높은 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주가수익비율이 높게 형성된 원인에는 주가가 오른점도 있지만 수익이 감소한 원인도 있습니다.
2019년 당기순이익은 2조원으로 2018년 당기순이익 15조원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2018년말에 sk하이닉스 per은 3이 안됐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꽤 올라온 가격이라 안전마진이 없는 매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향후 반도체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에는 동의하지만, 많은 수익을 거둘 여력이 있는 시점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습니다. 반도체업에 대하여 긍정적인 스탠스로 투자하신다면 굳이 에스케이 하이닉스를 골라야 할 지 망설여집니다.
예를 들어, 저라면 삼성전자가 오히려 저렴한 시점(per 18)이기에 삼성전자 투자를 더 선호할 것 같습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판단은 투자자 여러분 스스로가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에스케이 하이닉스 월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직전 10만원을 돌파하며 크게 상승하였습니다만 코로나 여파로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6만원중반대의 가격까지 하락했었습니다.
반도체 제조업은 대표적인 경기순환(cyclical) 종목이기에 일정 주기를 갖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피터린치도 이런 기업들을 잘 볼 줄 알아야하고, 우량한 경기순환주를 추려내라고 했습니다.
에스케이 하이닉스 역시 반도체 슈퍼사이클을 거친 후 18년도 말 가격이 많이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하는 추세를 반복했었습니다. 경기순환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하락의 사이클을 지나 이제는 상승의 사이클에 놓였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스케이 하이닉스 주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래에는 sk하이닉스 배당금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투자에 유용한 정보가 되실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고) sk하이닉스 배당일 배당금 정리
digd2p.tistory.com/87
▶ (참고) sk하이닉스 기업 분석
digd2p.tistory.com/73